프록시 서버란 무엇일까?
인터넷을 검색할 때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IP(인터넷프로토콜)주소를 사용하여 연결된 모든 서버에 요청을 보낸다. 사용자의 IP주소를 통해 사용자가 어느 지역에서 왔는지 알 수 있고, 검색 습관에 따라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으며(IP 추적만 으로) 인터넷 일부에 대한 액세스르르 제한할 수 있다.
액세스란?
액세스 제어는 누가 어떤 상황에서 특정 데이터, 앱 및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를 정하는 보안의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열쇠와 사전 승인된 손님 목록이 물리적인 공간을 보호하는 데 사용되는 것처럼 액세스 제어 정책은 디지털 공간을 보호하는것
프로깃 서버는 장치와 인터넷 웹 사이트 간의 중개자 역할을 할 수 있다. 프록시 서버에 연결되면 모든 발신 및 수신 데이터가 프록시 서버를 통과한다. 여러분의 IP가 프록시 서버의 IP로 대체되어, 모든 온라인 시스템이 장치가 아닌 서버에서 연결하고 있다고"생각" 하게 된다.
프록시 서버는 어떻게 작동 되고 있을까?
프록시 서버는 사용자를 인터넷에서 분리하는 중간 서버 역할을 하고있다. 프록시 서버가 없으면 트랙픽 장치에서 웹 사이트로 거의 직접 흐르고있다.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면 요청한 웹 서버로 이동하기 전에 트랙픽이 장치에서 프록시로 이동합니다. 웹사이트의 모든 응답은 프록시 서버로 돌아가서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더 쉽게 정ㄹ하면
- 브라우저에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다.
- 프로깃 서버가 사용자의 요청을 수신을 받는다.
- 프록시 서버는 액세스하련느 웹 서버로 요청을 전달한다.
- 웹 서버는 응답(웹 사이트 데이터)을 프록시 서버로 다시 보낸다.
- 프록시 서버가 사용자에게 응답을 전달한다.
프록시 우회
프록시 서버라고 들어봤을텐데 보통 우회할 떄 많이 사용한다. 프록시 서버는 항상 소켓수준이고 스트림이라는 말이 따라다닌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살고 어느 미국에 있는 서버에 접속할려 한다 가정하자. 그럴떄 철수가 웹서버에 직접 접속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는 이렇게 접속을 하면 웹서버 입장에서 철수의 IP등 정보를 로그로 남길 수 있다. 그런데 철수가 이런 로그를 남기기 싫을때 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다. 브라우저에서프록시 서버 설정을 할수 있는데 만약 철수가 이용할려는 프록시 서버가 독일에 있다고 가장하자. 그럼 웹서버에 접속할 떄 출잘지 IP는 철수의 IP인 192.168.0.10이 아닌 50.50.50.50이 된다.
이렇게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IP주소를 감추는 목적도 있지만 ISP수준에서 내가 접속하고 싶은 웹서버를 차단했을 경우 많이 이용한다.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면 직접 접속하는거에 비해 돌아가니깐 속도 측에서 많이 떨어진다.
Scirpt
프록시 서버는 사용자와 나를연결 하는 서버 사이에 있다. 프록시는 모든 사용자 요청을 전달하고 서버 응답을 사용자에게 다시 전달한다. 대부분 무료 서비스는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하지 않고 데이터를 돈으로 교환하기 때문에 안전하지 않다. 안전하게 사용할려면 유료 프록시를 사용하거나 더 좋은 방법으로는 VPN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